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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SQLD

[SQLD 50회] 객관식 5번 | 발생시점 엔터티 분류 | 개념 및 기출 해설 회차별 정리

by YUNI Heo 2024. 1.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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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QLD 50회] 객관식 5번 | 발생시점 엔터티 분류 | 개념 및 기출 해설 회차별 정리

➡️ 5. 발생시점에 따라 구분할 수 있는 엔터티의 유형이 아닌 것은?

  1. 행위 엔터티(Active Entity)
  2. 중심 엔터티(Main Entity)
  3. 개념 엔터티(Conceptual Entity)
  4. 기본 엔터티(Basic Entity)

 

정답

  1. 행위 엔터티(Active Entity)
  2. 중심 엔터티(Main Entity)
  3. 개념 엔터티(Conceptual Entity)
  4. 기본 엔터티(Basic Entity)

 

⭕ 해설

  • 주어진 선택지에서 발생시점에 따라 구분할 수 있는 엔터티의 유형은 "행위 엔터티(Active Entity)", "중심 엔터티(Main Entity)", "기본 엔터티(Basic Entity)"입니다. 이들은 업무나 데이터 모델링에서 발생시점에 따라 구분되는 다양한 엔터티의 유형을 나타냅니다.
  • 그러나 "개념 엔터티(Conceptual Entity)"는 발생시점에 따라 구분되는 엔터티의 유형이 아닙니다. 개념 엔터티는 비즈니스 프로세스나 업무 도메인에서의 추상적인 개념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발생시점이 아닌 업무의 본질이나 개념적인 측면에서의 엔터티입니다.

 

➡️ 기본 엔터티 (Fundamental Entity, Key Entity)

  •  발생시점: 업무에 원래 존재하는 정보로, 독립적으로 생성 가능합니다.
  • 특징: 주식별자를 상속받지 않고 자신만의 고유한 주식별자를 갖습니다.
  • 예시: 사원, 부서, 고객, 상품, 자재 등

 

➡️ 중심 엔터티 (Main Entity)

  • 발생시점: 기본 엔터티로부터 발생하며, 업무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합니다.
  • 특징: 다른 엔터티와의 관계를 통해 많은 행위 엔터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예시: 계약, 사고, 예금원장, 청구, 주문, 매출 등

 

➡️ 행위 엔터티 (Active Entity)

  • 발생시점: 두 개 이상의 부모 엔터티로부터 발생하며, 데이터 양이 자주 변경되거나 증가합니다.
  • 도출 시점: 분석 초기 단계에서는 나타나지 않으며, 상세 설계 단계나 프로세스와 상관 모델링을 통해 도출됩니다.
  • 예시: 주문목록, 사원변경이력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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